싱가포르 여행 준비 기록: 빅버스 투어 공홈 예약 및 환불 가능 여부, 이용 방법
싱가포르 여행 준비 기록: 빅버스 투어 공홈 예약 및 환불 가능 여부, 이용 방법
다음 주에 있을 싱가포르 여행을 자유여행으로 준비하고 있다.
부모님과 아이 다 같이 가는 3대 가족의 여행이기 때문에 동선 짜고 액티비티를 고르는 데 무지하게 어렵다..
그렇기 때문에 부모님도 만족하고 초등학생 아이도 만족할 만한 투어가 무엇이 있을지 고민하다가 빅버스 투어를 알게 되었다.
빅버스 투어 싱가포르
빅버스투어란 2층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싱가포르의 유명한 관광지를 시티투어처럼 한 바퀴 쭉 둘러볼 수 있는 투어이다.
그래서 2층 버스를 좋아하는 아이에게도 인기가 있고 연세가 있는 부모님과 같이 타기에도 적당해 보인다.
그런데 2층이 낮에 타면 조금 덥다는 후기가 있어서.. 2층을 타고 너무 더우면 1층에서 봐야 할 듯싶다.
빅버스투어는 클래식 티켓과 디럭스, 나이트투어 티켓이 있는데 나는 무난하게 클래식 티켓으로 예매했다.
클래식 티켓으로 발권해도 6명이 다 같이 다니니 30만 원이 넘는다.
빅버스 투어 공식홈페이지 환불 가능?
나는 공식 홈페이지가 저렴한 줄 알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발권을 했는데, 비슷하긴 하지만 USD로 계산이 되어서 와그나 마이리얼트립보다 더 비싸게 계산되었다. 한몇천 원 차이..?
그래도 그 와중에 환불해 보겠다시고 고객센터에 문의도 해보고 이메일 통해서 문의도 해보았지만..
"no - refundable / cancellable "이라는 답변이 돌아왔다. 그것도 바로 온 것도 아니고 하루 지난 뒤에..
그러니 공식홈페이지 같은 곳에서 예약을 할 때는 신중히 해야 한다...
나와 같은 사람이 없기를..
나는 그냥 결제를 했으니 그냥 표를 출력해서 가야겠다.. 어차피 많은 차이는 아니기 때문에..
공식홈페이지가 무조건 저렴한 건 아니니 와그나 마이리얼트립, 클룩 같은 곳에서 자신의 티켓을 확인해 보고 구매를 결정하는 것이 좋겠다.
쿠폰 같은 것도 요즘 많이 주기 때문에.. 네이버페이를 통해 결제하거나 쿠폰으로 하면 공홈보다 훨씬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.
빅버스투어 레드라인? 옐로라인? 이용 방법
일단 빅버스 클래식 티켓을 구매하면 조금 비싼 가격답게 레드라인, 옐로라인을 모두 탈 수 있다고 한다. 그래서 나는 최대한 빅버스투어를 즐기기 위해 레드라인도 타보고 옐로라인도 타볼 예정이다. 중간에 내려서 레드라인에서 옐로라인으로 갈아타는 것도 가능하다고 한다. 단 클래식 티켓일 경우!
3시간 정도 소요된다는 얘기도 있던데.. 그냥 어디서 정차하지 않고 쭉 타고 싱가포르를 구경해 볼 예정이다. 물론 어떤 것이 좋은 선택일지 모르겠고 가서는 또 계획이 바뀔 수도 있지만.
레드라인은 문화유산을 주로 투어하고 옐로라인은 마리나베이 샌즈, 클락키, 보타닉 가든, 힐튼 오차드 등 유명한 쇼핑몰, 랜드마크를 투어한다. 나이트투어는 야경도 보고 시원해서 인기가 많던데 나이트투어는 일정 상 시간이 안돼서 패스하기로 했다.
대신 클래식 티켓으로 레드라인, 옐로우 라인을 모두 이용하면 관광명소도 보고 문화유산도 볼 수 있어서 좋은 여행이 될 거 같다. 한가롭게 쉴 수도 있고..
만나는 썬텍 시티 투어리스트 허브가 조금 위치가 찾기 어렵다는 사람이 많던데 빅버스 투어에서 찍어준 위치를 최대한 참고해서 가봐야겠다.
티켓을 예매하고 이메일로 보내주는 바우처는 바로 쓸 수 없기 때문에 바우처를 바꿔주어야 한다고 한다!
공식 홈페이지에서 온 위치는 다음과 같다.
"Duck and hippo tourist hub, 3 temasek boulevard, suntec city convention center, #01-330, singapore 038983.
구글 지도에 038983을 찍으면 싱가포르에서 해당하는 위치가 나오는 것 같다..
대가족을 모시고 가는 만큼 긴장되고 불안하긴 하지만, 잘 알아보고 철저히 준비해서 다녀와야겠다.